스킵네비게이션

동신뉴스룸 Dongshin University
동신뉴스룸주요뉴스

주요뉴스


동신대는 왜 취업률이 높을까?

조회 32

관리자 2019-08-28 11:58

동신대는 왜 취업률이 높을까?

 

 2009년부터 2017년까지 9년 중 7년 동안 광주·전남 졸업생 1천명 이상 일반대학 중 취업률 1위를 차지한 동신대학교. 동신대 학생들은 왜 취업률이 높을까? 동신대학교 취업률의 비결, 빈틈없는 교육·취업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정부 지원 받아 학생 역량 UP

 

 동신대는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역량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 올해부터 3년간 정부 지원을 받아 재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대거 확충할 방침이다. 또 고용노동부의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 대학일자리센터사업에 선정돼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키우는 데 온 힘을 쏟고 있다. 동신대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 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됐으며 대학일자리센터도 최근 3년 간 운영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입학 전부터 취업까지 빈틈없는 교육프로그램

 

 동신대 예비신입생들은 입학 전부터 기초학력증진프로그램에 참여해 전공 수업 공부에 필요한 기초 교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한다. 입학과 동시에 동기유발캠프를 운영해 신입생들에게 비전과 목표를 심어주고, 입학 후에는 ‘투게더 데이(Together Day)’ 등 140여 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쌓아간다. ‘Together Day’는 강의와 활동이 결합된 체험·참여형 수업으로 ▲인성 ▲인문학 ▲예체능 ▲생활·안전 ▲기타 분야 등 교과에서 다루기 힘든 영역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다른 인성교육

 

 좋은 인성의 바탕 위에 실력을 갖춘 인재, 인성을 갖춘 미래형 창의 인재, Together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실천적 인성 함양을 교육과정 내 모든 전공-교양-비교과에 일관되게 담고 있으며 감사하기 등 Jump Together123 캠페인을 전개해 일상 속으로 스며드는 인성교육을 실시한다.

 

◇현장 중심 교육으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신입사원 채용에서도 실무 경험이 우선시되는 현실에 맞춰 다양한 현장중심 교육이 이뤄진다. 고용노동부의 IPP형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전공 관련 기업에서 장기현장실습(IPP)을 하며 실무 경험을 쌓게 하고, 일학습병행을 통해 근로 계약을 체결한 기업에서 NCS 기반의 교육과 학교 교육을 함께 받으며 취업 역량을 키워준다. 또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현장견학, 해외 기업 탐방 등을 운영해 기업이 원하는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나를 키워주는 140여개 비교과 프로그램 !

 

 ▲교수와 학생이 학교 지원을 받아 방과 후 전공기초·기본, 전공 수학 능력, 창의적 학습 능력을 기르는 ‘동신 반딧불’ ▲교수가 학생들과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진로 설계와 대학 생활의 정착을 도와주는 ‘줄탁동시(신입생)·교학상장(2~3학년)·동고동락(외국인 유학생·복학생·편입생)’ ▲공동 관심 분야를 함께 공부하는 스터디 그룹인 어깨동무와 튜터(가르치는 사람)와 튜티(배우는 사람)로 구성된 협동 학습 프로그램 ‘길라잡이’ ▲교수와 학생 간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는 ‘창의학습공동체’ ▲해외어학연수 ▲해외봉사 등 140여개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 교과영역에서 놓칠 수 있는 빈틈을 꼼꼼히 채워준다.

 

◇취업을 위한 필수코스, 넘쳐나는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사업을 수행하며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을 위한 취업·창업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동신대학교. 직무역량향상과정과 취업자격증과정, 직무적성검사와 해외취업까지 지원한다. ‘혁신도시 취업 특별반’ 등 광주·전남 혁신도시 내 기관과 협력업체, 지역 강소기업에 특화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