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19학년도 1학기 학생생활관 신입생 합격자 발표 안내
  • 2019학년도 편입학 추가모집 안내
  •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 추가모집 안내
  • 2019학년도 시간제등록생 모집 안내
커뮤니티 Dongshin University

동신뉴스


동신대 ‘예비부모를 위한 인성교육 심포지엄’ 개최

조회 256

홍보협력팀 2018-11-02 16:12

동신대 ‘예비부모를 위한 인성교육 심포지엄’ 개최

동신대 ‘예비부모를 위한 인성교육 심포지엄’ 개최

동신대 ‘예비부모를 위한 인성교육 심포지엄’ 개최

 

 동신대학교 기초교양대학(학장 정호영)은 2일 오후 동신대 중앙도서관 1층 동강홀에서 예비부모를 위한 ‘2018 인성교육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동신대 ACE⁺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심포지엄에서 연문희 전 한국상담심리학회장(전 연세대 교수)은 ‘성인의 내면아이 이해와 치료’를 주제로 기조 강연했다.

 

 어린 시절부터 안고 살아 온 내면의 상처(상처받은 내면아이)를 받아들이고 이를 심리적으로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강조했다. ‘내면 아이’는 한 개인의 정신 속에서 하나의 독립된 인격체처럼 존재하는 아이의 모습을 일컫는 용어다.

 

 다음으로 김수진 동신대 상담심리학과 교수가 ‘대학생 입장에서 바라본 부모 됨의 의미’, 박희석 마음숲 심리상담센터장이 ‘심리극을 통한 내면아이 치유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박미랑 동신대 기초교양대학 교수의 사회로 종합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예비부모들의 인성교육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일 동신대 총장은 환영사에서 “예비부모를 위한 인성교육 방안이 도출되는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신대는 좋은 인성과 실력을 두루 갖춘 Together형 인재 양성을 위해 인성 교과목을 필수로 지정하고 Jump Together 123 캠페인 등 비교과 영역에서의 인성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는 졸업인증제와 연계해 재학생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17-0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