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커뮤니티 Dongshin University

동신뉴스


동신대 연석주 학장,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조회 571

조현정 2017-11-10 17:20

동신대 연석주 학장,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동신대 연석주 학장,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공학교육혁신센터-에너지융합대학-PRIME사업단 이끌며 공학교육 혁신 공로

 

 

 

동신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연석주 센터장(에너지융합대학장, 신소재에너지 전공 교수)이 우리나라 공학교육 혁신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7 공학페스티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연 학장은 동신대학교 공학 교육 혁신의 중심축인 공학교육혁신센터와 에너지융합대학, PRIME사업단을 동시에 이끌면서 교육 개혁과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에 크게 공헌해왔다.

 

빛가람혁신도시에 한전 등 에너지 공기업이 이전하고 에너지밸리가 조성되면서 광주․전남이 국가 에너지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연 학장은 산업 수요를 예측해 교과과정을 전면 개편하고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전격 도입해 에너지밸리 맞춤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캡스톤 디자인 2.0프로그램, 공학리더, Tech+ 산학커뮤니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학도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Tech+ 공학콘서트, CAN 공감나눔대회 등을 통해 선도적인 사례를 공유 확산하는데도 기여했다.

 

동신대학교가 교육부의 산업연계교육 활성화선도대학사업(PRIME)과 산학연 중심의 공학교육혁신지원사업(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기초인력양성트랙(에너지기술평가원), 미래형 에너지산업인력양성사업(전라남도)을 수행하며 에너지산업 인력 양성의 중심에 서게 된 데도 연 학장의 역할이 지대하다.

 

이와 함께 연 학장은 에너지밸리 기술사업화정책 최고위과정을 개설해 에너지밸리 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전문가 그룹 및 중견기업 CEO들의 역량강화와 기술사업화 기반 확충, 네트워크 구축도 지원하고 있다.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17-0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