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18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2018학년도 2학기 대학원 등록금 납부 안내
  •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2차 안내
커뮤니티 Dongshin University

동신뉴스


김필식 총장, 학생들과 함께한 독서클럽 '9년의 여정 마침표'

조회 461

홍보협력팀 2018-05-14 17:10

김필식 총장, 학생들과 함께한 독서클럽

김필식 총장, 학생들과 함께한 독서클럽

 30여회·500여명 학생 참여

 

 동신대학교 김필식 총장이 대학 내 책 읽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학생들과 해마다 진행했던 ‘독서클럽’을 9년 간의 여정 끝에 마무리했다.

 

 동신대는 14일 오후 중앙도서관 2층 부속실에서 ‘김필식 총장과 함께하는 독서클럽’ 행사를 진행했다.

 

 독서클럽에는 18명의 재학생이 참여해 김 총장과 자신들이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토론했다.

 

 오는 7월로 임기가 끝나는 김 총장으로서는 학생들과 함께하는 마지막 독서클럽이다.

 

 학생들은 토론이 끝난 뒤 그 동안 독서클럽을 이끌어 준 김 총장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손편지와 꽃다발을 선물했다.

 

 지난 2010년 동신대 이사장 시절부터 시작한 독서클럽 프로그램에는 매회 학생 10~30명이 참여했다.

 

 김 총장은 학생들과 무등산이나 금성산을 오르거나 교정을 산책하면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조언을 건네기도 했다.

 

 올해까지 9년 동안 30여회, 500여명의 학생들이 독서클럽을 거쳐갔다.

 

 김필식 총장은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책을 많이 읽는 아침형 인간으로, 잘 웃고 인사를 잘한다는 것”이라며 “특히 책을 많이 읽는 사람들은 언어의 온도가 따뜻하고 말에서 품격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어 “독서하는 습관을 들여 상대의 말을 존중하고 수용할 수 있는 여유를 갖길 바란다”며 “지난 9년 간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행복하고 좋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총장은 2011년 취임 이후 ‘한 달에 3권 이상 독서하기’를 학교 공식 캠페인인 ‘점프 투게더 123 캠페인’에 포함하며 ‘책 읽는 대학’을 만드는데 힘을 쏟았다.

 

 이 외에 매년 가을마다 하루 종일 책을 읽고 토론하는 ‘오늘 하루 책읽기’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학생들과 독서 캠프를 떠날 정도로 열정을 보였다.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17-0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