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점프투게더감사이벤트 안내
커뮤니티 Dongshin University

동신뉴스


동신대서 12일 광주·전남 혁신도시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조회 284

홍보협력팀 2018-04-11 09:10

동신대서 12일 광주·전남 혁신도시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올해부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이 의무화된 가운데 동신대학교에서 광주·전남 혁신도시 공공기관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합동채용설명회가 열릴 예정이어서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동신대학교(총장 김필식) 체육관에서 '2018년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가 열린다.

 

 국토교통부와 광주시, 전남도가 함께 준비한 채용설명회는 국내 최대 공기업인 한국전력과 한전KPS,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15개 공공기관과 27개 지역 대학, 연관기업인 ㈜가가전력이 참여한다.

 

 이들은 1000여명의 지역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취업준비생들에게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 한국전력과 인터넷 진흥원의 신입사원 채용 요강, 취업 성공사례 등 다양하고 유익한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16개 공공기관과 연관기업의 채용 면접관이 1대1로 직접 채용 상담을 해주는 '채용관', 이력서·자기소개서 쓰는 방법을 조언하고 직업심리검사와 메이크업 컨설팅을 해주는 '취업 컨설팅관', 에너지밸리 추진 경과와 로드맵을 소개하는 '에너지밸리 홍보관' 등의 부스도 운영한다.

 

 '부대행사관' 부스에서는 고흥커피 시음과 구직자 마음건강클리닉을 진행한다.

 

 한편 올해부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이 의무화됐다. 지역인재채용은 지역 소재 대학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을 공공기관이 일정비율을 의무적으로 채용하는 제도이다.

 

 올해 지역인재채용목표 비율은 18%이며, 매년 3% 이상 확대해 2022년까지 30% 이상을 지역인재로 채워야 한다. 이에 따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은 올해 채용 인원 2569명 중 463명 이상을 지역인재로 채용할 계획이다.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17-0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